세부내용
단과대학 문화예술대학 학과명 의류학과【폐지】
CDR명칭 글로벌 패션마케팅/머천다이징전문가
교육목표 국제화 시대에 패션산업은 급변하는 환경에 적극적 마인드로 도전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절실히 요구하고 있다. 이에 본 CDR에서는 글로벌 소비자와 시장 트렌드에 대한 전문적인 조사 및 분석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을 타겟으로 마케팅, 머천다이징, 유통, 소싱/바잉 등 전문 분야를 담당할 수 있는 글로벌 감각의 ‘패션마케팅/머천다이징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그 목표가 있다.
담당교수 유지헌,양희순
진출분야/직업군 패션마케팅/머천다이징, 패션제품유통, 해외영업, 패션정보기획, 이커머스 영업, CM(Category Manager), MCN(Multi Channel Network)기획, 크리에이터, 에이전시, MCN광고기획,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커머스 서비스 기획
진출 세부분야 패션마케팅/머천다이징: 머천다이저(영업, 기획, 바잉), 패션제품 소싱전문가, 비주얼머천다이저, 패션브랜드 매니저 패션제품유통: 유통산업 및 패션 전문기관 연구원, 유통관리사 해외영업: 영업 및 판매관리자, 해외영업원 패션정보기획: 패션에디터, 패션컨설턴트, 패션전문기자, 패션정보분석자, 패션포토그래퍼, 광고·홍보·조사·행사기획 관련 전문가 이커머스 영업, CM(Category Manager), MCN(Multi Channel Network)기획, 크리에이터, 에이전시, MCN광고기획,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교육과정
(총 33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패션과소비자(3) 글로벌패션머천다이징(3)
2학기(학점) 비주얼머천다이징(3) 패션CAD소프트웨어(3)
3학년 1학기(학점) 패션리테일링(3) 고급패션CAD(3)
2학기(학점) 졸업작품기획(캡스톤디자인)(3) 패션글로벌소싱(3) 글로벌텍스타일매니지먼트(3)
4학년 1학기(학점) 패션마켓리서치와빅데이터분석(3) 졸업작품제작(캡스톤디자인)(3)
2학기(학점)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한국산업인력공단), 사회조사분석사(한국산업인력공단), TexPro패션디자인운용마스터(한국직업연구진흥원), 컴퓨터활용능력(
필요 직무능력 국내외 시장정보 수집 및 분석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제품디자인 및 생산 프로세스 이해 및 관리 능력, 마케팅/머천다이징/유통 프로세스 이해 및
필요 기초능력 시장조사 및 분석 능력, 컴퓨터 활용 능력, 외국어 능력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영어1, 컴퓨팅사고와문제해결2
비교과교육과정 GTQ(포토샵) 자격취득 연계교육, GTQi(일러스트) 자격취득 연계교육, ITQ(엑셀) 자격취득 연계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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