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성격유형별 위험지각이 충성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MBTI의 판단유형과 인식유형을 중심으로 -,
복식문화연구,
201710
패션 팝업 스토어의 체험 유형에 따른 인지 요인이 브랜드 태도 및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201710
소비자의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모바일 패션광고 기법 및 경로 유형에 대한 만족도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복문화,
201612
모바일 메신저 이모티콘에 대한 소비자 사용특성 및 활용분야 -카카오 프렌즈를 중심으로,
한복문화,
201606
패션 팝업 스토어의 연도별 변화 추이 및 유형 특성 - 국내 사례를 중심으로 -,
복식문화연구,
201510
인터넷 쇼핑몰의 서비스 및 제품의 품질평가 요인이 한국 인터엣 패션 쇼핑몰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중국 여대생을 중심으로-,
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201410
패션관광특구 방문객의 패션쇼핑특성 및 만족도 비교 - 동대문과 명동 패션타운을 중심으로-,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201409
패션 사업주의 관점에서 본 명동 패션 상권 현황 및 지속성장 발전방안,
복식문화연구,
201402
의복 추구 혜택 집단별 의복 선택 기준과 기분 상태별 선호 의복색 연구,
복식문화연구,
201312
할로윈 커스튬에 나타난 전통 모티브의 유형 및 상징적 의미,
복식문화연구,
201210
친환경 패션 제품의 객관적ㆍ주관적 속성 평가 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201206
중국 유학생의 신체 및 의복스타일에 대한 에로티시즘 성향 분석,
복식문화연구,
201110
친환경 패션 마케팅 믹스 전략 연구,
복식문화연구,
201106
Basic Research on the Development of Kit and Program for Fashion psychotherapy,
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201011
국내 전개 패션 상품의 브랜드 확장에 관한 연구 - 메인 브랜드가 세컨드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
복식문화연구,
201006
온라인 게임 캐릭터 복식 색채와 패션 트렌드 색채의 비교 분석,
복식문화연구,
201006
감성 척도 맵 개발 및 패션 브랜드의 감성이미지 비교 연구 -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웹사이트 배색 이미지를 중심으로 -,
복식문화연구,
201004
A Study on the Production of fashion pictorials
using depaysement technique and narrative structure.,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Culture,
20091130
패션 브랜드의 인터넷 커뮤니티 메시지 유형 분석 - 브랜드 레니본을 중심으로 -,
복식문화연구,
200910
한국내 중국인 유학생의 의복태도 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20090930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의 객체적 이미지 비교,
복식,
20090630
패션브랜드에 활용된 캐릭터의 인지현황 및 감성 분석,
복식,
20080830
대학생용 패션 인턴십 프로그램 개발,
복식문화연구,
20080430
브랜드의 회상 범위에 따른 패션 브랜드 분석,
복식문화연구,
200712
캐릭터 활용 패션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행동 분석,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200703
패션인턴십 프로그램 모델 연구(I)-학계용 시스템 구축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200606
패션 인턴십 프로그램 연구(I) -학계용 시스템 구축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200606
A Study on Promotion of the Fashion Brands using Character -Focused on 5 Brands in 2005-,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Culture,
200605
패션인턴십에 대한 교수 및 학생의 의식연구,
복식,
200512
패션산업 인턴십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패션기업과 정부의 인턴십 활성화 방안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200510
패션산업 인턴십에 대한 의식 연구-패션기업관계자를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 등재,
200508
A study on marketing strategies of the young casual brands-focused on five big brands in L-Department store-,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Culture,
200411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한 소비자 정보탐색-혼수용한복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200410
백화점 및 브랜드의 마케팅전략 제안을 위한 영캐주얼 브랜드의 위치 분석-L-백화점을 중심으로-,
패션비즈니스 - 등재후보,
200409
패션주기의 터닝포인트분석-1997 vs 2002년도를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200406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한 소비자 정보탐색-혼수용 한복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200404
인접 백화점간의 MD현황 비교 분석,
대한가정학회지 - 등재,
200404
한국의 세시풍속과 복식,
복식문화연구,
200310
패션산업 인턴십 WIN-WIN화,
FASHIONBIZ,
200309
복식의 의미확장 연구,
20020830
백화점의 패션마케팅 전략 분석-현대 압구정,신촌점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20011230
백화점의 패션마케팅 전략 분석-현대 압구정,신촌점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20011230
국내 백화점의 패션매장 구성과 브랜드 전개현황 분석,
복식문화연구,
20010630
국내 백화점의 패션매장 구성과 브랜드 전개현황 분석,
복식문화연구,
20010630
<여원>에 나타난 문자의상 분석(I),
복식,
20001130
여대생의 의복착용동기와 패션경향,
복식문화연구 - 등재,
200002
Social Meaning Analysis of Costume Expressed in the Korean Novel, HonPul,
복식문화연구,
199812
소설<혼불>에 나타난 통과의례와 복식 분석(I),
복식문화연구,
199708
텍스트로서의 소설에 나타난 상징의 의미분석 방법론과 그 적용,
복식문화연구,
199606
대학생 복식 현상에 나타난 상징성 연구,
복식문화연구,
199402
저역서
패셔노믹스,
201402,
시그마프레스
TEXTILE,
200902,
시그마프레스
Basic TEXTILE,
20130705,
시그마프레스
패션산업 인턴십,
200203,
경춘사
PRIMAVISION 5.X,
도서출판 경춘사,
200304
학술발표
Study on the recognition and importance of 3D Printing Fashion,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20181006
The Comparison of the Influence ofn the Brand Loyalty to the Behavioral Intention by Moderating of Perceive3d risk between korean and Chinese Fashion Consumers,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20181005
Study on the recognition and importance od 3D Printing Fashion,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20181005
패션마케팅에서의 체험마케팅 현황 분석,
복식문화학회,
20180407
Research on the Structural Characteristics of Celebrity Wedding Bouquet from 2000 to 2016,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20171028
소비자 특성에 따른 패션 브랜드 체험 마케팅에 대한 만족도와
브랜드 충성도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학회,
20171014
웨딩 서비스 요원 선택속성에 관한 정성적 연구 ,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20171014
소비문화에 따른 위험지각이 충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20171014
패션제품 유형별 패션라이프스타일숍에 대한 만족도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복식문화학회,
20170325
위험지각이 충성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MBTI유형을 중심으로,
복식문화학회,
20170325
패션 팝업 스토어의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인지적 평가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20170325
A Study onthe Consumers' Behavior and Purchase Intention for each Personality Type,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Ars Textrina,
20160930
A Study on the Consumer Behavior of SPA Brand by STEEp Analysis,
The Costumer Culture Association Srs Textrina,
20160930
A Study on Technique and Channel Type of Mobile Fashion Advertisement,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 Ars Textrina,
20160930
A Study on the consumer behavior about emoticon applicated fashion items,
복식문화학회,
20160402
A case study on experiential marketing types and providing means of lifestyle shop,
복식문화학회,
20160402
A Study on the Analysis of Mobile Messenger's Emotion ,
복식문화학회,
20151107
The Influence that Consumer's Clothing Behavior Characteristic on Clothing Purchase Behavior,
복식문화학회,
20151107
소비자 특성에 따른 모바일 패션광고 유형별 만족도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복식문화학회,
20150404
국내패션 팝업 스토어의 유형 연구,
복식문화학회,
20150404
A Study on the Business Possibility of Procurement Service for Re-Purchasing,
The Korean Society of Fashion Business,
20141101
The Effect of Mobile fashion advertisement Satisfaction on Purchase Interntion,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Ars Textrina/ ITB,
20141024
강북의 대표적 패션상권 방문 쇼핑객 특성 비교-동대문과 명동상권 방문 쇼핑객을 중심으로-,
복식문화학회,
20140405
A Study on the Clothing Selection Criteria by Pursuit of Clothing Benefit Groups and the Preference of Clothing Color by Moodstate,
kasetsart University,
20131029
STUDY ON ACTIVATION PLAN FOR MYEONG-DONG TRADING AREA -FOCUSED ON BUSINESS OWNERS OF BEAUTY STORE-,
KU, ARS TEXTRINA, CCA, CBUN, ITB,
20131029
친환경 패션 제품 속성과 소비자 태도,
복식문화학회,
20130610
패션제품 유형별 친환경 패션 제품 속성에 대한 만족도와 재구매 의도,
연세대학교/전북대학교,
20130406
명동 패션 상권 활성화 방안을 위한 연구,
복식문화학회,
20130406
A Study on the Perception of Eroticism based on Exposed Body Parts and Clothing Styles by Cultural Zone and Genders: Focused on Korea and China,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 Ars textrina,
20121005
Research on Silhouette and Detail Characteristics Appeared in Dresses of Chanel and Dior: Focus on 2008-2012 S/S Haute Couture and Pret-a-porter Collection,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Ars Textrina,
20121005
친환경 패션제품 전략 연구: 재활용 패션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복식문화학회,
20120407
스트리트 패션에 관한 연구: 이대앞 스트리트 패션의 착장 실태를 중심으로,
복식문화학회,
20120407
The Estimation of environment-friendly Fashion Product Attributes: Importance, satisfaction and jRepurchase Intention-,
ITB&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 ARS TEXTRINA,
20111025
A Study on The Types and Symbolic Meanings of Traditional Patterns in halloween Costume,
ITB &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 ARS TEXTRINA,
20111025
e-CRM이 소비감정과 관계품질 평가 및 향후 행동에 미치는 구조적 영향 관계: 20,30대 여성 인터넷 패션 쇼핑몰 이용자를 대상으로,
복식문화학회,
20110402
친환경 패션 마케�믹스 전략 연구,
복식문화학회,
20110402
A STUDY ONTHE CHARACTERISTICS OF BUSINESS DISTRICT, RESEARCHED THROUGH THE CHANGES IN THE FASHION STORES,
SOOKMYUNG WOMEN'S UNI.,
20101003
A STUDY ON THE EROTICISM OF THE REVEALING BODY AND CLOTHING STYLE OF CHINESE FOREIGN STUDENTS IN KOREA,
SOOKMYUNG WOMEN'S UNI.,
20101003
패션스토어 분석을 통한 명동상권의 특성에 대한 연구,
복식문화학회,
20100403
일반 여성의류 쇼핑몰의 파티패션 양상 비교,
복식문화학회,
20100403
패션스토어 분석을 통한 명동상권의 특성에 대한 연구,
복식문화학회,
20100403
Comparison of emotional scale between fashion brand image and brand website coloration image,
Donghua University, Shanghai, China,
20091022
패션제품의 브랜드 확장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학회,
20090404
인터넷 패션브랜드의 커뮤니티 메시지 유형분석,
복식문화학회,
20090404
Comparison of augmented services in Big3 traditional casual brand official internet shopping mall,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Korea: Academy of Art and Design Tsinghua University, China,
20081012
A Study on the Consumer Behavior on the Main Brand with the xecond brand - focused on the woman's character casual brands-,
The Cosume Culture Association, Korea; Academy of Art and Design, Tsinghua University, China,
20081012
Comparison of augmented services in big3 traditional casual brand official internet shopping mall,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20081010
패션브랜드에 활용된 캐릭터의 인지현황 및 감성분석,
복식문화학회,
20080412
국내 패션 인턴십 프로그램 모델,
한국의류학회 부산,경남지부,
20071116
캐릭터와 패션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현황 분석,
복식문화학회,
20070407
패션인턴십실용 프로그램 모델-학생용 시스템 구축을 중심으로-,
한국패션비즈니스학회,
200611
Analysis of the Domestic SPA brands and Proposal their Launching Strategies,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200609
패션인턴십 실용 프로그램 모델(I),
복식문화학회,
200604
A Study on Promotion of the Fashion Brands which Applied Characters,
복식문화학회,
20051001
패션산업 인턴십에 대한 의식조사 : 교수 및 학생을 중심으로,
한국복식학회,
200505
패션산업인턴십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패션기업과 정부의 인턴십 활성화 방안을 중심으로-,
복식문화학회,
200504
패션산업 인턴십에 대한 의식연구 -패션산업체 관계자를 중심으로-,
복식문화학회,
200504
A Study on Marketing Strategies of the Young Casual Brands,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200410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한 소비자 정보탐색-혼수용 한복을 중심으로-,
복식문화학회,
200404
인접 상권내 백화점의 MD현황 비교분석,
대한가정학회,
200404
패션주기의 터닝포인트 분석,
(사)복식문화학회,
200309
A Study on M/D Composition of Hyundai Department Stores.,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 BRADFORD COLLEGE,
20010706
Fashion Seminar & Museum Study,
The Costume Culture Association & Bradford College,
20010706
Department Stores-Comparison of Apgujung branch and Shinchon branch-,
The Custome Culture Association,
20010704
A Study on M/D Composition of Hyundai Department Stores,
복식문화학회,
20010701
국내 백화점의 현황고찰( I),
복식문화학회,
20010407
수상
우수논문 발표상(poster 부문, 우수상),
복식문화학회,
201703
우수 논문 발표상,
복식문화학회,
201304
우수 논문 발표상,
복식문화학회,
201104
최우수 교원상,
상명대학교,
201008
프로젝트
패션상권 실태조사(명동상권),
서울시,
(2012.02~2012.12)
패션지식 DB 산학연계프로젝트(패션지도 및 상권분석),
(주)FTNETWORK,
(2009.03~20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