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혁신추진팀] 2021학년도 2학기 캡스톤디자인 수업 지원 시행 안내
- 작성자 조우정
- 작성일 2021-09-03
- 조회수 103112
- 게시기간 게시기간 : 2021-09-03 ~ 2022-03-03
- 2021학년도 2학기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지원 안내(가이드라인).pdf
- 2021학년도 2학기 캡스톤디자인 서류 제출 양식.xlsx
- 2021학년도 2학기 캡스톤디자인 특별강의 양식.hwp
2021학년도 2학기 캡스톤디자인 수업 지원 시행 안내
1. 대상: 2021학년도 2학기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생 전체
2. 지원 기준
트랙유형 | 결과물 유형 | 지원금 금액 | 비고 |
전공트랙 | 제안형 | 학생 1인당 3만원 이내 | 팀원 수에 따라 1인당 3만원 이내 지원 가능 예) A팀의 팀원 수가 3명 → 9만원 |
소프트웨어형 | |||
제품형 | 팀당 30만원 이내 | 팀원 수가 3명 이상인 경우 신청 가능 추가지원금 20만원 신청 가능(재료비 한정) | |
산학연계트랙 | 제안형 | 팀당 70만원 이내 | 담당교수 1인당 2,500,000원 이내 지원 가능 예) A교수 4개팀 담당 → 4개 팀 지원금 총합 2,500,000원 초과 불가 |
소프트웨어형 | |||
제품형 |
※ 모든 수강생은 팀별로 지원금을 신청, 배정 예산의 100% 지출 원칙
※ 예산은 신청/승인 절차를 거쳐 지급, 신청금액이 정해진 예산 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지원금이 조정될 수 있음
3. 진행 일정
구분 | 일정 | 내용 |
과제 계획서 제출 | ~9.16.(목) | 팀구성 과제계획서 및 세부계획서 학과 사무실에 제출 |
지원 확정 | 9.28.(화) | 팀별 지원 금액 확정 및 안내 |
오리엔테이션 시행 | 9.8.(수):교수 9.9.(목):조교 9.30.(목):학생 | 참여 대상별 일자 상이 시행 일자 변경될 수 있음 |
지원금 중간 정산 | ~10.29.(금):1차 | 지원금 정산서류 제출 |
~11.26.(금):2차 | ||
지원금 최종 정산 | ~12.10.(금) | |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 12월 초 (예정) | 경진대회 참여자 작품제출은 경진대회 개최 2주전까지 제출 세부일정 추후 안내 |
만족도 조사 | 12.13.(월) | 만족도 조사 참여 |
결과보고서 제출 | ~12.22.(수) | 결과보고서 제출 |
4. 지원금 신청 방법
가. 학생: 첨부파일 중 2021학년도 2학기 캡스톤디자인 서류 제출 양식의 1.과제계획서 / 2.과제 세부 계획서 / 3.산학연계 계획서(해당사항이 있는 경우)를 팀별로 작성하여 9.16.(목)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
나. 담당 교수: 특강 시행을 희망하는 경우 첨부파일 중 2021학년도 2학기 캡스톤디자인 특별강의 양식의 특별강의 운영 계획서를 작성하여 9.16.(목)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
다. 학과 사무실: 담당 교수 및 학생에게 제출받은 각 계획서를 취합하여 9.16.(목)까지 교육혁신추진팀 담당자 알림 발송
5. 안내 사항: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시고,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생은 3~10인이 1개 팀을 구성하여 팀별로 과제계획서를 제출해 기한 내 지원금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문의처: 교육혁신원 교육혁신추진팀
- 서울캠퍼스 02-2287-6470 (미래백년관 404호)
- 천안캠퍼스 041-550-5503 (송백관 107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