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혁신추진팀] 2020-1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지원 안내(과제계획서 제출 안내)
- 작성자 박지원
- 작성일 2020-03-13
- 조회수 25636
- 게시기간 게시기간 : 2020-03-13 ~ 2020-08-31
2020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지원 안내
1. 지원대상: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생 전체
2. 내용: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수강하는 모든 학생은 팀을 구성하여 팀별로 과제계획서 (지원금 신청) 제출/ 시제작품 제작에 필요한 지원금을 배정받아 과제를 수행 함
3. 지원 기준
구분 | 지원금 | 비고 | |
전공트랙 | A. 학생 1인당 3만원 이내 | A,B 중 ‘택1’ | • 모든 수강생은 팀별로 지원금 신청, 배정 예산의 100% 지출 원칙 • 직전 학기와 기준 동일 |
B. 팀당 30만원 이내 | |||
산학연계트랙 | 팀당 70만원 이내 (담당교수 1인당 2,500,000원 이내) 예)A교수 4개팀 담당 → 4개팀 지원금 총합 2,500,000원 초과 불가) |
4. 지원금 유형 및 배정 한도
항목 | 용도 | 지원금 배정 한도 |
재료비 | 시제작품 제작 목적의 물품 구입 | 지원금 신청금액의 100% |
활동비 | 과제 수행 관련 회의비, 참관비 등 | 지원금 신청금액의 30% |
특강 및 자문료 | 과제 수행을 위한 특강 및 자문 | 지원금 신청금액의 100% |
5. 운영일정
구분 | 일정 | 내용 | |
서울 | 천안 | ||
과제 계획서 제출 | ~4/17(금) | ~4/3(금) | 팀구성/과제계획서 및 세부계획서 학과 사무실에 제출 |
지원 확정 | 4/24(금) | 4/10(금) | 지원 금액 확정 및 통보 |
오리엔테이션 시행 | 인쇄물 대체 | 학과 조교/학생 대상 | |
지원금 중간 정산 | ~5/15(금) | 지원금 중간 정산 마감 | |
과제 수행 | ~6/26(금) | 팀별 과제 수행 | |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 6월 중순(예정) | 세부일정 추후 안내 | |
결과보고서 제출/ 지원금 최종 정산 | ~6/26(금) | 결과보고서 제출 지원금 최종 정산 마감 |
* 상기 일정은 교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6. 과제계획서 제출 안내
가. 제출서류: 첨부파일된 과제계획서 양식(1~4) 작성 후 기한 내 제출
나. 제출기한: 서울 4.17(금)까지 / 천안: 4.3(금)까지
* 천안: 수업 비대면 기간으로 인해 한시적으로 e-campus/sm-class(2020-1 캡스톤디자인)에 파일 업로드 (http://ecampus.smu.ac.kr/course/view.php?id=54579)
7. 세부 지침: 첨부된 안내자료 참고(팀 구성이 완료되면 오리엔테이션 개최 예정_추가 자료 배포)
8. 문의처: 교육혁신추진팀
가. 서울: 미래백년관 404호(02-2287-7181)
나. 천안: 송백관 107호(041-550-5503/5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