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사범대학 | 학과명 | 수학교육과 | ||||||||||||||||||||
---|---|---|---|---|---|---|---|---|---|---|---|---|---|---|---|---|---|---|---|---|---|---|---|
CDR명칭 | 수학교육전문가 | ||||||||||||||||||||||
교육목표 | 수학 및 교육학, 수학교육과 지식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교육 현장에 적용 가능한 수학교육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창의적·실질적 역량을 지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 | ||||||||||||||||||||||
담당교수 | 문권배,이상범,이전익,김화경,김연호,배윤한 | ||||||||||||||||||||||
진출분야/직업군 | 교육 전문가, 수학교사, 수학 학원 강사, 수학교육 인터넷 업체 | ||||||||||||||||||||||
진출 세부분야 | 중·고등학교 수학교사, 수학 학원 강사, 수학 교육 전문가, 수학교육연구직 | ||||||||||||||||||||||
교육과정 (총 30 학점) |
|
||||||||||||||||||||||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2급수학정교사 (교육부) | ||||||||||||||||||||||
필요 직무능력 | 수학적 문제해결, 수학적 의사소통, 수학적 추론, 교육적 상황 인식, 교육 기획 | ||||||||||||||||||||||
필요 기초능력 | 추리, 문제해결, 자원관리, 정보, 기술, 의사소통, 직업윤리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English Foundations (Speaking and Listening), 컴퓨팅사고와문제해결1 | ||||||||||||||||||||||
비교과교육과정 | [서] 2019-1 상명튜터링,[서] 2019-1 학부생 전공심화 연구 소모임(SM-URP),[서] 2019-2 상명튜터링,[서] 2019-2 학부생 전공심화 연구 소모임(SM-UR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