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사범대학 | 학과명 | 수학교육과 | ||||||||||||||||||||
---|---|---|---|---|---|---|---|---|---|---|---|---|---|---|---|---|---|---|---|---|---|---|---|
CDR명칭 | 산업수학전문가 | ||||||||||||||||||||||
교육목표 | 해석학 관련 지식을 깊이 있게 학습하여 산업 수학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함. | ||||||||||||||||||||||
담당교수 | 이전익,김연호 | ||||||||||||||||||||||
진출분야/직업군 | 수학교사, 수학 학원 강사, 수학 연구원, 정보보호, 금융 및 보험 관련 전문가 | ||||||||||||||||||||||
진출 세부분야 | 중·고등학교 수학교사, 수학 학원 강사, 수학 연구직, 수치해석 전문가, 산업수학 전문가 | ||||||||||||||||||||||
교육과정 (총 30 학점) |
|
||||||||||||||||||||||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2급수학정교사(교육부) | ||||||||||||||||||||||
필요 직무능력 | 수학적 문제해결, 수학적 추론, 판단과 의사결정, 정보능력 | ||||||||||||||||||||||
필요 기초능력 | 추론, 문제해결, 논리적 분석, 직업윤리, 정보, 의사소통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English Foundations (Speaking and Listening), 컴퓨팅사고와문제해결1 | ||||||||||||||||||||||
비교과교육과정 | [서] 2019-1 상명튜터링,[서] 2019-1 학부생 전공심화 연구 소모임(SM-URP),[서] 2019-2 상명튜터링,[서] 2019-2 학부생 전공심화 연구 소모임(SM-UR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