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사범대학 | 학과명 | 교육학과 | ||||||||||||||||||||
---|---|---|---|---|---|---|---|---|---|---|---|---|---|---|---|---|---|---|---|---|---|---|---|
CDR명칭 | 평생교육/교수설계전문가 | ||||||||||||||||||||||
교육목표 | 평생교육/HRD전문가로서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차별화된 교과과정을 편성하고 인턴프로그램 등 실무경험을 통한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함 | ||||||||||||||||||||||
담당교수 | 이현우,김효선 | ||||||||||||||||||||||
진출분야/직업군 | 평생교육기관 및 평생교육관련 시설, 교육관련 컨설팅 회사, 기업 인재개발원·연수원 | ||||||||||||||||||||||
진출 세부분야 | 평생교육사, 컨설턴트(기업교육), 인적자원개발담당자, 이러닝교수설계자 | ||||||||||||||||||||||
교육과정 (총 30 학점) |
|
||||||||||||||||||||||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평생교육사 2급 (교육부), 평생교육사 3급 (교육부) | ||||||||||||||||||||||
필요 직무능력 | 평생교육 기획 및 운영,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e-learning 컨텐츠 설계 및 개발,교육 컨설팅,교육훈련 및 개발,조직개발,직무분석,경력지도 | ||||||||||||||||||||||
필요 기초능력 | 의사소통능력, 대인관계능력, 조직이해능력, 자원관리능력,문제해결능력, 자기개발 능력, 직업윤리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사고와 표현, 디자인 씽킹,심리학의 이해, 통계학, 컴퓨터활용능력(동영상제작), 소셜벤처기업론 | ||||||||||||||||||||||
비교과교육과정 | 상명튜터링, 스터디 상생플러스, 문제능력해결캠프, ITQ 자격취득 연계교육, 영어 향상 교육, 학술정보 활용교육, 통계 특강, 국어 글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