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과] 2020학년도 제2학기 졸업고사 시행 안내
- 작성자 송하민
- 작성일 2020-11-20
- 조회수 4219
1. 일시 : 2020년 12월 3일(목), 4일(금) 오후 6시 ~8시
2. 장소 : ZOOM을 통한 실시간 비대면 온라인 고사
3. 과목 : 교육행정학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 교육심리 및 공학 / 교육사회학
※ 이번 학기에는 교육사 및 교육철학이 시험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4. 통과기준 : 각 분야별 100점 만점으로 총 400점 만점, 과락(40점미만) 없이 평균 60점 이상
5. 범위 : 게시한 이미지 파일 참조
* 문의: 02-2287-5082
* 이번 학기에 졸업고사를 신청한 학생들만 응시 가능합니다.
- 2020학년도 2학기 졸업고사 시험범위.hwp
-
Flexer Server 2020학년도 2학기 졸업고사 시험범위
과목
교재
범위
비고
교육심리
교육심리학 (신명희 등 공저 / 학지사)
학습자의 인지발달, 도덕성발달, 지능, 창의성, 동기화, 행동주의 학습이론(고전적 조건형성, 조작적 조건형성, 사회인지학습이론), 교사의 자질
교육공학
교육공학 전공 수업 교재
교수체제개발모형
Gagne의 9가지 수업사태/Keller의 ARCS 모델
문제기반학습
교육공학 기말고사 문제 참고 (최근 3년)
교육과정
2011학년도 ~ 2019학년도 1학기 전공 교육과정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기출문제
(2013 중간고사, 2015 기말고사, 2016 기말고사,
2018 중간고사∙기말고사 제외)
학사정보시스템
(고사문제 조회)에 등록된 고사문제 참조
교육평가
검사관, 교육평가의 유형, 평가도구의 질 판단 기준, 평가 문항 제작 절차, 수행평가
교육행정학
주삼환 외(2015).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제5판). 학지사
교육행정이론 발달, 학교조직론, 리더십이론,
동기이론, 의사결정이론, 장학이론, 학교 및 학급 경영이론
영역 中교육사회학
김신일(2015) 교육사회학(5판). 서울: 교육과학사.
II부 교육제도의 발달 3,5장
III부 교육의 사회적 기능 6- 9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