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복지팀] 20-1 국가장학금 Ⅱ유형 코로나19 피해학생 추가지원을 위한 긴급 경제사정 곤란자 조사 안내
- 작성자 정성훈
- 작성일 2020-05-14
- 조회수 25509
- 게시기간 게시기간 : 2020-05-14 ~ 2020-11-14
2020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Ⅱ유형 코로나19 피해학생 추가지원을 위한 긴급 경제사정 곤란자 조사 안내
※ 2020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Ⅱ 지급관련 향후 별도 안내 예정
1. 목적
코로나19로 인한 학부모의 실직·폐업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의 부담을 완화하여 안정적인 학업여건 지원을 위한 실태 파악
2. 조사기간 : 2020. 5. 14(목) ~ 5. 29(금)
3. 조사대상
2020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자 중 2020년 1월부터 5월까지 학부모가 실직 또는 폐업한 재학생
※ 2020년 6월부터 10월 실직·폐업한 경우 2학기 신청대상
4. 제출서류
가. 필수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 예시 :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나. 선택
1) 고용보험수급자격인정명세서(비자발적 실직)
- 지역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방문
2) 고용보험피보험자격(상실) 신고사실 통지서 -고용보험홈페이지
3)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기타 실직) - 온라인 발급(건보 홈페이지)
4) 폐업사실증명서(폐업) - 온라인 발급(정부24)
5) 휴업사실증명서(휴업) - 온라인 발급(정부24)
※ 2020. 5.14이후 발급한 서류
5. 제출처 : 학생회관 2층 H-211 학생복지팀
6. 기타
가. 조사기간 내에 제출한 자료를 심사하여 2020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Ⅱ유형 지급 시 반영할 예정임.
※ 등록금 범위내에서 지원할 예정임.
나. 반드시 조사기간 내에 제출하며, 기간 외 제출 시 장학금 심사에 반영하지 않습니다.
다. 기타 문의사항은 학생복지팀(02-2287-5016)으로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