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경영경제대학 | 학과명 | 경영학부 | ||||||||||||||||||||
---|---|---|---|---|---|---|---|---|---|---|---|---|---|---|---|---|---|---|---|---|---|---|---|
CDR명칭 | 마케팅기획관리전문가 | ||||||||||||||||||||||
교육목표 | 마케팅 전략, 기획, 관리 관련된 마케팅 유관 지식의 체계적 학습을 통해 전략적· 실무 역량을 지닌 마케팅 기획 관리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 | ||||||||||||||||||||||
담당교수 | 양석준,최은정 | ||||||||||||||||||||||
진출분야/직업군 | 전 산업 / 마케팅관리 직군 | ||||||||||||||||||||||
진출 세부분야 | 고객관리 전문가, 마케팅 기획 전문가, 마켓조사 전문가, 유통 전문가, 서비스 전문가 | ||||||||||||||||||||||
교육과정 (총 36 학점) |
|
||||||||||||||||||||||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사회조사분석사(국가공인/한국산업인력공단), 경영지도사/마케팅분야 (국가공인/한국산업인력공단) | ||||||||||||||||||||||
필요 직무능력 | 시장조사분석, 마케팅 기획, 영업관리, 고객 분석 및 관리, 고객 데이터 관리, 성과관리 | ||||||||||||||||||||||
필요 기초능력 | 문제해결, 데이터 수집능력, 분석능력, 기획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교양과인성(경영학),기초수학,사고와표현,소비자와시장,심리학의이해 | ||||||||||||||||||||||
비교과교육과정 | 직무교육:제약마케팅,영업,상명토론대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