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교육] 예비 신입생을 위한 오름스타트 캠프 개최

  • 작성일 2021-02-02
  • 조회수 11977
커뮤니케이션팀(서울)

교수학습개발센터는 2021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오름스타트 캠프’를 개최한다.


서울과 천안 캠퍼스 각 100명씩, 총 200명의 예비 신입생이 참여하는 이 프로그램은 서울캠퍼스는 2월 4일, 천안캠퍼스는 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상명대가 교육혁신을 위해 추진하는 ‘상명 오름 교육’을 바탕으로 예비 신입생의 대학 생활 적응과 문제해결 역량 향상, 자기주도학습 능력 배양 등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학생이 대학에 입학 후 교과 및 비교과 교육과정, 팀 프로젝트 등을 통해 접하는 여러 가지 문제나 과제를 스스로 탐구하고 사고하며 효과적으로 적응하는 것은 물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창의적 문제해결 이론인 ‘TRIZ’와 문제에 대한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해결 전략인 ‘디자인 씽킹’의 핵심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프로그램 소개를 시작으로 △트리즈 씽킹 강연 △다지인씽킹프로세스 이해 및 문제정의 △트리즈스토밍을 활용한 아이디어 도출 △아이디어 평가 및 구체화 △팀별 아이디어 공유 및 상호 피드백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디자인씽킹프로세스 이해 및 문제정의’에서는 ‘브레인스토밍 앱’을 통해 만들어진 온라인 공간 내 팀별 회의실에서 주제를 정하고, 아이디어 회의 활동을 진행한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하나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당초 캠퍼스별 70명을 계획했으나, 학생들의 신청이 몰려 캠퍼스별 100명으로 인원을 확대하고, 접수를 조기 마감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한 교수학습개발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의 학업 역량 강화를 위해 학생들의 요구와 필요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다양한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통해 선제적이고 맞춤화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상명대학교 서울캠퍼스 공식 SNS로 오시면 더 많은 상명대학교 소식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 네이버 블로그 : blog.naver.com/sangmyung-univ
공식 인스타그램 : instagram.com/sangmyung.un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