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SW] Elasticsearch 엔지니어 트레이닝 오리엔테이션

  • 작성일 2021-02-17
  • 조회수 9014
커뮤니케이션팀(서울)

상명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2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엘라스틱서치(Elasticsearch) 엔지니어 트레이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엘라스틱서치는 루씬(Lucene)을 기반으로 한 오픈 소스 기반 실시간 검색 및 분석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탁월한 기술력과 높은 성능, 개발 편의성 등을 토대로 다양하고 풍부한 빅데이터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위키피디아 △구글 드라이브 △넷플릭스 △이베이 등 기업이 도입해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학생 108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신청 인원이 빠르게 마감되어 학생들의 높은 관심도를 입증하기도 했다.


오리엔테이션은 ‘Elastic 교육 프로그램 사전 설문’을 진행 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김종민 어반젤리스트(엘라스틱서치 코리아)의 ‘엘라스틱 소개’를 시작으로 △엘라스틱 플랫폼 △개발자 출신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개발자로 성장하기 위한 팁 △변화하는 Modern기업 보안 △laC로 준비하는 차세대 IT 인프라 △창업과 취업 나에게 맞는 길 등에 대해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이 이어졌다.


다음 주 △엘라스틱서치 엔지니어 심화 교육을 시작으로 △팀 프로젝트(해커톤) △인턴십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상명대’와 ‘엘라스틱서치 코리아’는 지난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해 △인력 교류 및 양성 △학술‧기술‧정보교환 및 공유 △공동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 개발과 연구 △교육 및 멘토링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