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안내

학과사무실안내

학과장인사말

교육목표
전기공학과장 심재웅 교수

상명대학교 전기공학전공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전기공학전공은 저탄소 녹색성장의 전 국가차원의 미래 Vision에 적극 대응하고자 2010년 3월에 설립되었으며, 2012년에는 에너지그리드 대학원을 설립하여 신재생에너지 및 스마트 그리드 산업을 선도할 글로벌 인재 양성에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가 직면한 에너지 관련 현안 들은 지구 온난화, 화석연료 고갈과 같은 환경현안 뿐만 아니라 파리협약, 이산화탄소 배출권 등 국제현안, 차세대 국가성장동력으로서의 경제현안까지 포함하고 있는 매우 중요하고 포괄적인 이슈입니다.
상명대학교 전기공학전공은 기존 전기공학의 핵심 분야인 전력계통, 전력전자, 제어공학뿐만 아니라 미래 에너지기술에 필요한 신재생에너지, 스마트그리드 분야에 대한 기술개발과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 에너지산업 분야의 요구에 맞추어 AI/머신러닝 기술, 에너지생산기술과 같은 타 분야의 학문을 전기공학에 접목시킬 수 있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상명대학교 전기공학 전공은 아래와 같은 철학을 가지고 인재를 양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1. 전기공학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실무형 인재
2. 다 학제 간 공학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
3. 전문 지식을 탐구하고 연마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전문가형 인재
4. Leadership을 가지고 다양성의 가치를 존중하며 타인을 배려하고 존중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감성리더십형 인재
우리 전기공학전공은 교내장학금, 각종 전문기관 위탁교육, 전문가 초청강연, 교양세미나, 국내외 현장학습 및 산업체 인턴기회 등 타 대학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수님들의 열정과 학생들의 노력으로 대기업, 공기업, 정부출연연구소, 중견기업, 창업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자리 잡고 있는 훌륭한 전문가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상명대학교 전기공학전공에서 우리나라의 미래에너지산업의 꿈을 실현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기공학과장 심재웅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