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자격증교육과정

포토아카데미과정

일반교육과정

김세미

사진입문(초급)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사진영상미디어학과에서 순수사진을 전공하고 사진이 가지고 있는 특성이 정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주목하여 사진 활동이 청소년의 정서표현 및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2015년 서울문화재단 서울시 창작 공간 성북예술창작센터 입주 작가(단체)로 활동하였으며 다양한 연령, 특정 집단 등의 특성을 고려하여 대상에 따른 적합한 사진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타 영역과 사진의 연결 작업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고 있다. 현재 사진과 다른 무엇에 관한 관심을 가지고 시작한 단체 (사진잇다)를 구성하여 사진을 중심으로 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기획 및 강의하고 있으며 본교 사진영상콘텐츠학과에 출강 중이다.

 

곽은진

사진예술Ⅰ(중급)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산업디자인과 사진디자인을 졸업하였다.

80년대에 강의를 시작하여 성균관대학교 외국어대학교 한남대학교 신구대학교 등 여러 대학에서 강의를 하였고 다수의 개인전과 그룹전에 참가하였으며 '뉴 플라워' '사진가의 비밀노트' 책을 출판하기도 하였다.

현재는 상명대학교에서 강의와 이진포토 스튜디오를 병행하며 많은 사람들을 "즐거운 사진세계로 초대"하길 바라며 사진을 천직으로 알고 있다.

이영욱

사진예술Ⅱ(고급)

상명대학교 디자인예술대학원에서 순수사진을 전공하고 상명대학교, 남서울대학교에서 강의해왔다. <짠물>(1997),  <인간의 얼굴 외눈박이 초상>(2001)등의 전시기획 뿐 아니라 <거울의 기억>(2001), <연변 디지털 사진일기>(2007), <불확실한 여행>(2009) 등 국내외에서 개인전을 갖기도 했다. 2001년부터 10년간 중국 연변대학교 예술대학 사진과 초빙교수로 중국에서 사진을 가르쳤으며 현재 본교 사진영상콘텐츠학과에 출강 중이다.

 

 

정미숙

포트폴리오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 대학원에서 순수사진을 전공 하였다.

개인전 「PHOTO & EMBROIDER COLLAGE, 2019」 Georgia, Arizona 에서 전시를 하고 「순수 할 순 (純), 2011」, 「Perception Ⅱ, 2010」 「PerceptionⅠ, 2009」 단체전 「Daily Life」, 「Representation」, 「IN-completion」, 「도시·사진적 풍경Ⅱ」 ,「이미지적 사유, 사유적 이미지」 등 다수 단체전에 참여하였다. 전시기획과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본교 사진영상 콘텐츠 학과에서 강의 중이다.

 

최병관

창작 워크샵

 중앙대학교 사진학과를 졸업하고, 파리8대학교 조형예술대학 과 동대학원에서 순수사진을 전공 하였다. 뉴욕, 베를린, 파리, 암스텔담, 상하이 등 국내외에서 15회 이상의 개인전을 하였으며, ElliottHalls Gallery (Amsterdam), Anzenberger Gallery(Vienna) 소속 사진가로 활동하고 있다. 작품집으로는 『정적안에서』(열화당,2002), 『Bamboo』(디웤스,2008)가 있으며, Museum of photography(Belgium). Officina ltd(Italy),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대전시립미술관, 금호미술관, 미술은행, 아라리오갤러리, 등에 작품이 소장되어 있다. 1994년부터2018년까지 상명대학교 사진학과 교수로 재직하였으며, 현 포토아카데미 책임교수직을 맡고 있다. 

*홈페이지 www.choibyungkwan.net

*YouTube채널, <최병관교수's 사진산책>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