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운영팀] 2020학년도 제2학기 대상 재입학 시행 안내
- 작성자 황원태
- 작성일 2020-07-10
- 조회수 15266
- 게시기간 게시기간 : 2020-07-10 ~ 2021-01-10
2020학년도 제2학기 재입학 시행 안내
1. 신청자격
가. 본교 입학 후 제적·자퇴한 자(단, 사범대학은 정원내 인원만 선발)
나. 이수학점 및 수료학년 제한 없음.
다. 제적·자퇴 전 이수한 학년-학기를 모두 인정하여 진급된 학년-학기로 지원함.
라. 제적·자퇴 전 동일 소속으로만 지원 가능함.
※ 단, 제적·자퇴 전 소속의 명칭이 변경되었을 경우 변경된 학과로 지원 가능함.
2. 모집인원 및 모집단위(붙임 참조)
가. 일반계열
구 분 | 모집인원(명) | 비 고 |
정원내 | 34 | 모집단위, 학년 구분없이 정원내·외만 구분하여 모집함. |
정원외 | 21 | |
총 계 | 55 |
* 대학 학사구조 개편에 따라 일부 학부(과)의 재입학이 제한될 수 있음.
나. 사범계열: 정원내 결원 발생 여석내(정원외 제적·자퇴자 재입학 불가능)
학과 (모집단위) | 모집인원(명) |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
국어교육과 | 0 | 3 | 2 | 0 |
영어교육과 | 0 | 5 | 1 | 1 |
교육학과 | 0 | 4 | 2 | 0 |
수학교육과 | 0 | 1 | 5 | 6 |
3. 선발방법
가. 신청인원이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평점평균, 학업계획서 평가등급 순으로 선발함.
나. 학부(과)에서 학생의 학업수행이 곤란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재입학 여석이 있더라도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예시: 학업계획서 평가등급 F).
다. 학업계획서 평가를 위해 필요시 학부(과)에서 면접 등을 실시할 수 있음.
4. 신청서류 : 학업계획서 1부.
5. 신청방법
가. 신청기간: 2020.07.20.(월) ~ 07.24.(금) 09:00 ~ 17:00
나. 신 청 자: 통합정보시스템[학적정보-재입학 신청]을 통해 학업계획서 업로드 및 전자 신청
※ 홈페이지(화면 우측)QUICK MENU →샘물포탈(로그인) → (화면 좌측) 학생기본→학적정보
다. 학부(과)
1) 접수: 서류심사 - 통합정보시스템[학적-학적변동-재입학심사(학과)]를 통해 학업계획서 평가등급 입력 - 학부(과)장 및 학장 승인 처리
2) 결과: 전재결재 기안(업무양식 2단결재)으로 학부(과)장 날인 및 평가등급이 기재되어 있는 학업계획서를 첨부하여 접수결과 제출
6. 선발발표: 2020.07.31.(금) / 개별고지(유선, SMS단문메시지 등)
7. 선발자 유의사항
가. 선발을 통보받은 자는 재학생과 동일하게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를 하여야 함(단, 등록금 납부 시 입학금과 함께 납부하여야 함).
나. 수강신청 기간: 2020.08.04.(화) ~ 08.07.(금)
다. 등록금 납부 기간: 2020.08.22.(토) ~ 08.26.(수)
※ 납부방법: 홈페이지→샘물포털(로그인)→학생기본→등록정보→등록조회(고지서출력)→가상계좌입금 (문의 재무회계팀: 02-2287-5019)
라. 재입학 첫 학기에 일반휴학이 불가하며, 등록금을 미납부할 경우에는 재입학 허가를 취소함.
마. 재입학자는 조기졸업 신청이 불가함.
8. 문의처: 학사운영팀 담당 황원태 ☏ 02-2287-5012/7119
2020. 7.
서 울 캠 퍼 스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