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학과장인사말

학과연혁
학과장사진

상명대학교 교육학과는 1981년에 설립되어 그 동안 훌륭한 교사 및 다양한 교육전문가를 양성하고 배출하는 데에 주력하여 왔으며, 그 결과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해오고 있습니다. 2014~2018년 5년간 전국 교육학과로는 유일하게 ‘특성화사업(CK)’에 선정되어 교육부로부터 40억원의 지원을 받으며 ‘청소년 행복교육 전문인력 양성’이라는 학부교육에 내실화를 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간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 요구되는 교육의 사회적 수요에 대응하는 교육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중등 및 고등 교원뿐 아니라 평생교육가, 기업교육가, 교육행정직공무원, 연구원, 교육 상담 전문가, 온오프라인 교육콘텐츠 개발자, 청소년교육 활동가, 교육기획자 등의 교육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인간의 다양한 삶 속에서 일어나는 교육에 관한 학문적 탐구뿐 아니라 현장실무 연계 및 봉사-학습의 교육실천을 구현하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교육학과는 “인간에 대한 전인적 이해와 사랑을 바탕으로 교육적 돌봄을 실천하는 교육전문가”,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훌륭한 교육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도전하고 발전하겠습니다. 이에, 교육학과 교수와 학생들은 교육인으로서의 역할과 의무를 다 하여, 인간을 행복하게 하는 교육을 만들어 가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