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기획, 창작, 활용

체계적인 게임 연구

교육목표

게임학과는 수학, 프로그래밍, 자료구조, 소프트웨어공학 등의 공학 지식과 기획, 심리, 콘텐츠비즈니스 등의 사회과학 지식과 스토리텔링,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의 문화예술 지식을 바탕으로 게임 소프트웨어를 기획, 설계, 개발, 활용하기 위한 이론과 실제를 탐구한다.

이미 개설되어 있는 대학원 게임학과의 석 박사 과정과의 유기적이고 심화적인 연계를 통해 체계적으로 게임을 연구할 수 있으며, 콘텐츠 벤처기업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로 작품으로 개발해서 서비스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 있다.

교육비전

게임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문화예술, 인문, 공학을 망라한 다양한 교과과정과 관련 산업체와의 밀착형 교육을 통해 창의능력, 실무능력 및 소통능력 배양이 고루 갖춰진 융합형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비전zoom in

현장 밀착형 게임전문가 양성

실무능력배양
  • 산학협력프로젝트Ⅰ,Ⅱ을 산업체와 공동으로 운영
  • 산업현장인턴십Ⅰ,Ⅱ를 통해 산업체에 인턴십 파견
  • 산업체와 교류 활성화
  • 신업체의 실무 인력과의 멘토링제도를확립
창의 능력 배양
  • 교육과정에 문화예술, 인문학, 공학 분야를 모두 포함
  • 프로젝트 제작을 통해 지식이 자연스럽게 융합
  • 지식이 융합되면서 창의적인 사고능력 배양
소통 능력 배양
  •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팀원간 소통능력배양
  • 대학원생 및 타과생과의 적극적인 교류 권장
  • 인터넷을 통한 최신 외국자료 습득 및 활용 기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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