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학내보도

제 681 호 대학 도서관 연합 ‘제1회 독서골든벨’ 개최

  • 작성일 2019-11-25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331
최아름

 지난 15일, 서울동북부사립대학교도서관협의회(이하 ‘서동도협’)주최의 독서골든벨 결선이 우리 학교 밀레니엄관에서 열렸다. 독서골든벨은 12개 도서관이 도서관 회원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호협력 프로그램”으로 추진하는 독서 퀴즈대회로 TV프로 ‘도전 골든벨’의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 대회는 학생들이 책 읽기의 가치와 의미를 찾고, 대학 간 학생들의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우리 대학을 포함하여 광운대, 국민대, 대진대, 덕성여대, 동덕여대, 명지대, 삼육대, 서경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한성대 등 총 12개의 대학교가 참여하였다.

 우리 학교 온라인 예선전을 거쳐 학교 대표로 선발된 팀은 12개 학교가 함께하는 독서 골든벨 결선에 진출하였다. 결선에서는 “칼의 노래(김훈/문학동네), 역사란 무엇인가 (E.H 카 / 까치)”를 중심으로 문제가 출제되었다. 결선에서 1등을 차지한 팀은 동덕여대 고민경, 김가영 팀으로 상장과 1백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상했다. 한편 우리 학교 학생들은 결선에 진출하여 좋은 모습을 보였다. 

독서 골든벨에 참가자 중 본교 학우 강나현, 배지희, 이연주, 이가연(국어교육 2)은 “그동안 같은 팀으로 많은 대회를 참가했는데, 이번 대회의 성적은 좋지 않았지만 계속해서 같은 팀으로 다른 대회를 참가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아름, 윤소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