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대학

제 724 호 2023 상명人이 함께하는 상명 IN.Sight: SM Job Fair

  • 작성일 2023-10-24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3140
김상범

2023 상명人이 함께하는 상명 IN.Sight: SM Job Fair

▲잡 페어 안내 포스터(출처:상명대학교 공지사항 https://www.smu.ac.kr/kor/life/notice.do?mode=view&articleNo=739538)


  지난 9월 19일 화요일,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한누리관 10층 컨벤션홀에서 “2023 상명인이 함께하는 상명IN.Sight SM JOB FAIR”가 진행되었다. 잡 페어는 취업진로지원팀에서 상명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준비한 다양한 직무 멘토링이다. 멘토링과 함께 잡 페어에서는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잡 페어에 방문한 학우들 (촬영: 이은민 수습기자)



잡 페어에서 진행된 프로그램


  잡 페어는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한누리관 10층 컨벤션 센터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렸다. 잡 페어에서는 여러 기업에 취직한 졸업생들과의 해외 영업, 반도체 공정, 품질 개발등 여러 분야의 직무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잡 페어의 직무 멘토링은 20분 단위로 진행되었으며, 한 타임에 최대 3명까지 사전 신청을 받았다. 동일 직무에 2회 이상의 중복 신청과 동일 시간대에 여러 직무 컨설팅 신청은 불가했다.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을 하지 못했더라도 현장에서의 간단한 절차를 통해 신청할 수 있었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취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잡 페어에서는 다양한 직무 상담 이외에도 학생들이 흥미를 갖는 여러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캐리커처 부스, 증명 사진 부스, 캘리그래피 체험 부스, 퍼스널 컬러 진단을 받을 수 있는 부스 등 많은 프로그램 부스가 운영되었다. 또한, 팝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되었으나 조기 종료되었다. 이외에도 몇 개의 부스에 준비되어 있는 QR 코드 3개를 모으면 추첨을 통하여 경품 주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특히 이 이벤트는 아이패드와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에어태그를 상품으로 주어 학생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잡 페어에서는 많은 학우들이 방문하며 인산인해를 이루었고 긍정적인 후기들과 함께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잡 페어 입구 (촬영: 이은민 수습기자)


<잡 페어 참가 학생 인터뷰>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글로벌 지역학부 영어권 지역학 전공 19학번 김연택입니다.


Q. 지난 9월 19일에 열린 상명 Job fair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유명하신 문현호 실장님께 문자가 와서 행사를 알고 있긴 했는데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은 못 하고 있다가 행사 당일 한누리관 1층에 만들어진 행사 관련 포스터를 보고 참여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Q. 어떤 활동에 참여하셨나요?

직무 상담을 받았고 천안시 고용센터에서 하는 취업 상담과 퍼스널 컬러 진단을 받았습니다


Q. 이번 활동 중 직무 상담 받아보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아무래도 학교 선배님들이 해주시는 직무 상담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하는 직무 상담보다 조금 더 세부적인 내용인 내용의 직무 상담을 받을 수 있던게 좋았던 것 같습니다. 또 같은 학교 출신 선배님들이라 다른 분들에게 여쭤보기 힘든 질문들을 하기 조금 더 편했던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인상 깊었던 점 있으실까요?

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행사에 참여하셔서 놀랐고, 우리 학교 출신 선배님들이 다양한 직군에서 활약하고 계신 걸 두 눈으로 확인하니 저도 열심히 해서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후배들에게 직무 상담을 해주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잡 페어에서 여러 직군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님들을 만나 취업 당시의 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 다양한 분야의 직무 상담을 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잡 페어, 매년 진행되고 있으니 참여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동주 기자, 신희원, 이은민 수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