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사 시설
-
2층 침대, 책상, 의자, 옷장, 냉장고, 식탁, 신발장, 샤워실, 화장실, 공동세탁실
신청기간 구비서류
신청기간 구비서류
신청기간 |
배정기관 |
구비서류 |
-
학기중 : 2월, 8월
-
방학기간 : 6월, 12월
|
학생 생활관 |
-
신청서
-
입사등록카드(신상카드 및 서약서)
-
건강진단서
-
사진 1매
|
유의사항
-
학생생활관 보증금 30만원(퇴실 시 반환) 및 제세공과금(전기/수도/가스비) 본인 부담
-
퇴실 시 보증금 반환 받을 본인명의 계좌 준비 필수
-
입사 시 건강진단서(결핵검사)1부 제출 요망
-
개인 사정에 의한 퇴사의 경우 기숙사 비용 환불하지 않음
-
방학기간 동안(2개월) 학생생활관 거주를 희망하는 경우 소정기간내 신청
-
학생생활관내에서 흡연 또는 학생생활관 이용 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강제 퇴실 조치하며, 기숙사 비용은 환불하지 않음
-
생활관은 1학기, 하계방학, 2학기, 동계방학 매번 입실신청
-
생활관 일일점호에 필히 참석(주 4회, 월/화/수/목 오후 9시)
-
생활관 실내 신발착용 금지
-
생활관에 외부인 초대 금지
유학생 보험
가입의무
-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에서 생활하는 동안 예기치 않은 사고나 질병 예방
가입 문의(보험가입, 보험금 청구 등)
이미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학생은 증빙서류 반드시 제출
보험금 신청문의
-
카카오톡 : cho1983s
-
위쳇: ohseungwon1983
-
전화번호 : 070-4077-0227
보험금 청구시 준비서류
-
보험금 청구서
-
본인통장계좌, 외국인등록증
-
진료비 영수증, 약제비 영수증
경우에 따라 보험회사에서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음
증명서 발급
재학증명서&성적증명서 발급
-
장소: 학생회관 3층 증명서 자동발급기
-
수수료: 500원(졸업생 1,000원)
보건건강관리센터
-
위치: 학생회관 3층 314호
-
구내전화: 02-2287-5200
-
진료시간
-
학기중 월-금, 오전 09:00 ~ 12:00 / 오후: 01:00 ~ 05:00
-
방학중 월-금, 오전 09:00 ~ 오후 3:00
-
이용방법: 학생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여 진료 및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진료비는 무료
기타 교내 편의 시설
기타 교내 편의 시설
시설명 |
위치 |
비고 |
교직원식당 |
밀레니엄관 5층 |
|
학생식당 |
미래백년관 5층 |
|
종합관 2층 |
종합관 식당 |
편의점 |
자하관 1층, 사범관 지하 1층 |
|
자하관 카페 |
자하관 1층 |
|
북카페 |
미래백년관 지하 1층 |
|
사범관카페 |
사범관 지하 1층 |
|
우체국 |
사범관 1층 |
|
은행입출금기 |
학생회관 1층 |
우리은행/ 국민은행/우체국 |
인문사회과학관 외부 |
우리은행 |
종합관 4층 |
우리은행 |
서점 |
미래백년관 지하 1층 |
|
복사실(프린트 서비스) |
도서관 2층 |
|
종합관 4층 |
방학중에는 운영안함 |
공연시설 |
상명아트센터 |
문화예술관(U) |
학생생활관 입사자 우편물 수취 주소지
-
주소: 110-743 서울시 종로구 홍지문2길 6-3 상명대학교 학생생활관 행정실
상명대학교 SNS 계정
-
QQ : QQ상명대학교 계정(2690371977)을 친구 추가
-
FACEBOOK : “상명대학교 유학생 커뮤니티” 검색 후 친구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