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학부장인사말

학부소개
공공인재학부장 조태준

행정학부를 찾아 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행정학부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그리고 시민사회 등에서 활동할 핵심 엘리트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학부는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공공인재상의 구축을 위해서 개인의 창의적인 역량을 발전시킴과 동시에, 공동체에 헌신하고 민간부문·시민사회와 협력할 수 있는 전문성과 협동심 등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행정학부에서 교육하는 행정학과 정책학 교과목은 사회의 구성원뿐만 아니라 공공부문에 적합한 인재가 갖추어야 할 공익, 공공선, 그리고 사회적 정의를 실현하는 학문입니다. 우리 학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전공과 교양 커리큘럼, 비교과 활동, 그리고 사회 활동 등을 통해 공공부문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발전하길 소망합니다.

공공부문 엘리트를 지향하는 행정학부에서 여러분의 미래를 함께 합니다. 행정학부 교수진은 여러분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 여러분과 함께 호흡하고자 합니다. 공직과 공공기관 등에서 쌓은 이론과 실무의 경험을 통해 여러분이 공공부문의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평생 지도 교수제 등을 통해 여러분과 늘 함께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공의 이익과 공공 가치, 그리고 공동체 정신을 함양한 인재를 꿈꾸는 여러분과 상명대학교 행정학부가 함께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