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 소개

경제금융학부학생회는 경제금융학부를 대표하는 학생회로 학과에서 주최하는 경제인의 낮, 산업시찰, 경제인의 밤 등의 행사를 진행하며 학우들이 더욱 즐겁고 편리한 학부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학생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2019학년도 경제금융학부 학생회장을 맡고 있는 16학번 황석준 입니다.

우선, 우리 경제금융학부와 함께 하게 될 신입생 여러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경제금융학부 학생회는 학우 여러분들의 원활한 대학생활을 위해 곁에서 궁금증과 걱정거리를 조금이나마 풀어드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980년에 개설된 우리 경제금융학부는 경제 및 금융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여 학생들과 교수님들의 노력으로 지금까지의 역사를 이뤄냈습니다. 우리 경제금융학부의 가장 큰 자랑은 인적 네트워크입니다. 학생회 뿐만 아니라 학부 내 창설된 많은 동아리들은 활발한 정기모임 및 대외활동을 통해 학부의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동아리 활동은 학부 선후배들 간 건전한 교류를 가능하게 하고 나아가 졸업 후에도 학부에 대한 애정을 고취시켜주는 매개체이기도 합니다. 이런 인적 네트워크는 학부의 역사를 이끌어준 원동력입니다.

우리 경제금융학부의 미래가 될 신입생과 더불어 재학생, 졸업한 선배님들께서 저희 학생회를 관심과 애정으로 격려해 주시고 학부에서 진행되는 많은 행사에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제가 회장으로 속해있는 경제금융학부 학생회는 앞으로 경제금융학부가 더 나은 학부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제금융학부 학생회장 황석준 올림.

학부행사

총 MT
경제인의 낮

매년 3월 경제금융학부 신입생과 재학생, 교수님들의 첫 대면이 이루어지는 자리로 신입생들의 입학을 환영하고 앞으로의 학부 생활에 대해 도움을 주는 행사입니다.

경제인의 밤
경제인의 밤

2012년도부터 시작된 경제금융학부 학술제로 격년주기로  열리고 있습니다.
재학생 뿐만 아니라 졸업생도 학교를 다시 찾는 큰 행사로 후배들은 사회에 나가있는 선배들을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에 대한 고민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 입니다. 또한 선배들에게는 찾아뵙지 못했던 교수님들을 만나뵙고 후배들을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산업시찰
산업시찰

경제금융학부에서 한국은행 및 공기업, 일반기업을 견학하고 이해하며 경제학적인 소양을 기르고 그와 함께 지역문화의 특색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로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행사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