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 소개

경제금융학부 학생회는 경제금융학부를 위해 활동하는 조직으로서 학부에서 주최하는 행사인 예비대학, OT, 신입생 환영회, 산업시찰, 경제인의 낮, 경제인의 밤 등을 포함한 다양한 행사들을 기획 및 진행하고 경제금융학부의 재학생들이 사회에 훌륭한 경제인으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학교생활에 기여하는 단체입니다.

 

학생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2022학년도 경제금융학부 학생회장 성희상입니다.
 
먼저 경제금융학부에 관심을 가져주신 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또한, 경제금융학부에 입학하여 함께 학부를 이끌어주실 신입생 여러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경제금융학부 학생회는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것이 주요 업무이지만, 기본적으로 학우 곁에서 불편사항이나 개선점 등의 목소리를 귀기울여 듣고 보완하는 조직입니다.
어디까지나 경제금융학부 학생회는 학우들의 편리한 학교생활과 성공적인 경제인으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기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학교생활을 하시면서 궁금증, 불편사항, 원하는 개선점 등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학생회에게 부담 없이 목소리를 내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980년에 개설된 우리 경제금융학부는 경제 및 금융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여 학생들과 교수님들의 끝 없는 열정, 노력으로 지금의 경제금융학부 역사를 이룩하였습니다.
우리 경제금융학부는 학생회뿐만 아니라 학술동아리와 대외활동 등 활발한 정기 모임으로 학부의 이름을 알리며 인적 네트워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학생회와 학술 동아리 활동은 학부 내에서 선후배들 간 활발한 소통과 건전한 교류를 실현하여 학부생활에서 멈추지 않고 졸업 이후에도 학부에 대한 애정을 복돋우어 일으키는 매개체로 역할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제금융학부에 입학하여 미래를 이끌어줄 신입생분들과 재학생 그리고 졸업하신 선배님들께 앞으로도 경제금융학부의 학생회를 관심과 애정으로 항상 응원해주시고, 학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에도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학생회는 경제금융학부가 무궁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학우들의 곁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제금융학부 학생회장 성희상 올림.

학부행사

총 MT
경제인의 낮

매년 3월 경제금융학부 신입생과 재학생, 교수님들의 첫 대면이 이루어지는 자리로 신입생들의 입학을 환영하고 앞으로의 학부 생활에 대해 도움을 주는 행사입니다.

경제인의 밤
경제인의 밤

2012년도부터 시작된 경제금융학부 학술제로 격년주기로  열리고 있습니다.
재학생 뿐만 아니라 졸업생도 학교를 다시 찾는 큰 행사로 후배들은 사회에 나가있는 선배들을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에 대한 고민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 입니다. 또한 선배들에게는 찾아뵙지 못했던 교수님들을 만나뵙고 후배들을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산업시찰
산업시찰

경제금융학부에서 한국은행 및 공기업, 일반기업을 견학하고 이해하며 경제학적인 소양을 기르고 그와 함께 지역문화의 특색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로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행사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