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의 리더가 될 경제 및 금융 전문가 양성

경제금융학부는 경제 및 금융의 기본원리를 익힘으로써 기업활동, 재정, 경기변동, 고용, 금융, 부동산 등 국내외 현실 경제의 여러 이슈들 및 금융현상을 이해하고 각종 경제활동 과정에서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는 경제 및 금융 전문가를 양성함을 목표로 합니다.

교육 목표

  1. 금융 및 경제학 각 분야의 기본적인 이론 체계를 학습
  2. 금융 및 경제 이론을 바탕으로 현실 경제를 파악할 수 있는 과학적 분석 방법을 학습
  3. 각종 경제현상을 이해하고 이를 분석할 수 있는 이론 및 방법을 익히고 이를 토대로 현실 경제의 각종 문제를 다룰 수 있는 실무적인 수행 능력을 배양

졸업 후 진로

현대 자본주의 사회에서 경제 및 금융 분야의 분석 능력을 갖춘 경제학 전공자에 대한 수요는 매우 크고 다양하기 때문에 졸업생들은 일반기업체는 물론 은행, 증권, 보험회사 등 각종 금융회사와 경제 및 금융 관련 공기업에 진출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신문사, 방송사 등의 언론 분야로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일부 졸업생들은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계나 연구소 등에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금융경제학과의 학과 특성상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아 취업도 이에 따라 신한은행, 기업은행 등 은행권, 대신증권 등 증권업, 삼성생명과 같은 보험업 등 금융권 취업이 다수 이루어지고 있으나 이 외에도 삼성, 현대, CJ, SK, 대한항공 등 일반기업체 취업도 활발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