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

대학원소개

상명대학교 대학원장 오동일

상명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상명대학교는 고 계당 배상명 박사님께서 터전을 여신 이래 지금까지 83년의 긴 성장을 거치면서 이제 대한민국의 중심 사학으로 우뚝 선 유서 깊은 대학입니다.

우리 대학원은 학부가 쌓아올린 그간의 전통과 성취 위에서 설립자의 창학 정신을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에서 추구하고자 설립된 연구전문 교육과정입니다. 상명학원의 교육이념인 진리ㆍ정의ㆍ사랑을 바탕으로 문화창조 그리고 인류복지에 이바지할 유능한 지도자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대학원은 1979년 석사과정 3개 학과로 출발하였으나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는 석사과정 45개 학과, 박사과정 46개 학과를 개설하여 많은 우수한 인재들이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교육 분야의 폭이 매우 넓어졌을 뿐만 아니라, 시설 확충과 제도의 유연화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지식사회로 도도히 흘러가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거시적 물결을 직시하여 대학원생 여러분들이 시대의 정신과 요구를 선취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교육 및 연구 여건의 향상은 물론 국내외 타 대학들 및 연구기관들과의 교류를 최대한 확대하여 정보의 습득과 연구 활동들에 매진할 수 있도록 견인해 나가겠습니다.

정보화와 네트워크 시대에 대학원 홈페이지는 여러분과 다양한 정보를 소통하며 공유하는 집단지성의 산실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자주 방문하셔서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상명대학교 대학원장  오동일